본문 바로가기
공병일기

자궁경부암 수술 후 벌써 1년 자궁경부암 1기말 수술 나의 소회

by 케이/ケー 2022. 6. 3.
반응형

자궁경부암 수술 후 1년이 지났다.

작년 오늘!

그러니까 2021년 6월 3일

나는 아산병원에서 김영탁 교수님의 집도로

자궁경부암 수술(개복)을 받았다.

퇴원 후 질로 림프액이 새는 증상으로 입원,

방사선 치료도 25회 받았고

기타 여러 가지 일들이 있었는데

1년이 지난 지금

나의 상태를 간단하게 표현한다면

'잘 지내고 있다'이다.

잘 지낸다는 기준이 다소 모호하지만

아직까지 아주 큰 일은 없으므로

그게 잘 지내는 것 아닐까?

매일 운동하고

골고루 먹고

마음의 동요가 일지 않도록

감정을 다스리고

무엇보다 변비가 사라지고

잠도 잘 자게 되어서 기쁘다.

2022.05.18 - [공병일기] - 암환자 불면증 나는 어떻게 극복했나? 암환자 불면증에 좋은 음식과 약 1편

2022.05.19 - [공병일기] - 암환자 불면증 극복 실제 자궁경부암 암환자의 경험 공유 2편

2022.05.27 - [공병일기] - 자궁경부암 수술 후 불면증 일단 3개월만 실천 해 보자 최종편

 

연속 365일은 좀 무리겠지ㅎㅎ

 

어제는

작년에 수술받으러 가던 날의 내 모습을 떠올리며

당시 상상했던 나의 오늘을 반추해 보고

앞날에 대해 마음을 정리했다.

 

자궁경부암(1기 말) 광범위(근치) 전자궁 절제술 후 근황

4월 30일에 글을 쓴 후, 50일 만에 돌아왔다. 반갑쥬?ㅎㅎㅎ 나는 지금 압박 스타킹을 신은 채, 복대를 차고앉아 이 글을 쓰고 있다. 5월 12일 예정이었던 강남차병원에서의 수술을 이틀 전에 전격

kbdiary.tistory.com

 

예전에 꽤나 재미있게 봤던 드라마가 있었는데

대사가 마음에 들어 여러 번 보다 보니

당연히 대본을 쓴 작가에게도 관심이 생겨

관련 자료를 찾아보게 되었다.

내가 자궁경부암 수술을 받은 나이에

그 사람은 유방암 수술을 받았더군,,,

'나는 앞으로 밝게 살아갈 수 있을까?'

라고 말하는 인터뷰도 영상도 남아 있는데

정작 그 사람은 유방암 수술 5년 후

비행기 추락사고로 세상을 떠났다.

 

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까?

암환자들이 대부분 그렇겠지만

본인이 암에 걸릴 줄 몰랐을 것이다.

그래서 나는 앞 일을 알고 싶지 않다.

그리고 중요한 점,

암에 걸린 것을 몰랐을 때의 나는

적어도 불행하지는 않았다는 것!

거기에 답이 있지 않을까?

 

공감을 눌러 주시면 제가 앞으로 잘 지낼 것 같아요ㅎㅎ

반응형

댓글